본문 바로가기
[Developer]/Android

[Android] JDK7 사용자가 Sign 배포시 일어날 수 있는 문제.

by 해피빈이 2012. 2. 8.

회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 이제 배포단계에 거의 이르러 배포버전을 릴리즈하려했다.

사실 지금 이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 Eclipse에서만 시도하였는데.. 그때까진 아무문제가 없었다.

고로 나는 이게 문제가 될줄은 꿈에도 생각을 못했다.


Eclipse로 빌드를 계속 하던 나는.. 배포버전을 조금 다르게 하여 총 4개의 APK 패키지를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에, 좀 더 편한 방법은 없을까 고민해봤다. 그리고 조사해봤다.

조사결과 나와 똑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이 많았고, 애초에 그것을 Ant라는 도구를 이용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득을 보고 있었다.

즉, 배치파일과 비슷하게, 혹은 리눅스의 make파일과 유사하게 그 역할을 Apache의 ANT가 담당해주었던 것이다.

이 툴은 개미라는 이름처럼 명령만 내리면 힘든 일도 척척 열심히 해나가는 특성이 있다.
그래서 build.xml이라는 파일을 android update 명령을 통해서 만들면, 그 해당되는 프로젝트 아래에서 sign까지 해서 떡하니 갖다준다. 너무너무 편하다. 응용하면 내 원하는 파일을 모두 만들어줄거같았다.

그래서 sign하는 방법까지 겨우겨우 알아내서 실행했더니 SUCCESS!!

이 좋은 마음에 두근거리며 내 타겟에 넣으려는데....

Failure [INSTALL_PARSE_FAILED_NO_CERTIFICATES]



헉!! 이런 메세지가 떠버리는 것이다. 

어떠한 명령을 내려도... key를 바꾸어서 해보아도.. 정말 ant release를 한... 50번은 넘게 한거같다..ㅜ

계속 되지 않는것이다. 

그런데... 이게 JDK 버전 문제일 줄이야...ㅜㅜ

거의 만 하루를 소비하고 나서야 JDK 7을 제거하고 JDK 6.0을 설치했다..

그 결과!

 

D:\Output>adb install XXXXXXXXXXXXXXXX.apk

1042 KB/s (9188851 bytes in 8.610s)

        pkg: /data/local/tmp/XXXXXXXXXXXXXXXX.apk

Success 




^^ 이렇게 해결하는 것이다. 

이유는 암호화 관련 알고리즘이 바뀌었다는 것이다.
(물론 그러한 이유때문에 일정의 옵션을 주면 되긴 한다~)
아래를 비롯한 몇개의 QNA를 참고하시길!
http://forum.unity3d.com/threads/100334-Install_parse_failed_no_certificates 


결론은 아직 안드로이드를 하기엔 JDK 7은 이르다!!!!

최신을 좋아하는 나이지만 JDK는 6으로 남아야 겠다..ㅋㅋ
반응형

'[Developer] > 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xAndroid Sample 에러시 대처법 1  (0) 2016.09.12
Android.mk 파일로 디버깅로그 조절하기  (0) 2015.07.14
AndroidCodec 2nd Afternoon  (0) 2011.05.25
AndroidCodec 2nd Morning  (0) 2011.05.24
AndroidCodec 1st Afternoon  (0) 2011.05.23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