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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Developer]/Linux,Windows,macOS

Unreal에서 프로젝트 생성시 System.IO.DirectoryNotFoundException 발생시 해결

by 해피빈이 2018. 9. 12.

언리얼에서 최초 설치 직후 프로젝트 생성시 C++ 탭에서 게임 프로젝트를 생성하려고 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다.


(언리얼 4.2 환경)



프로젝트 파일 생성 시도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.




Running Mono...

Setting up Mono

/Users/Shared/Epic Games/UE_4.20/Engine /Users/Shared/Epic Games/UE_4.20/Engine/Binaries/Mac

Discovering modules, targets and source code for project...

Triggered an exception while looking for SDK directory in Xcode.app

System.IO.DirectoryNotFoundException: Directory '/Library/Developer/CommandLineTools/Platforms/MacOSX.platform/Developer/SDKs' not found.

  at System.IO.Directory.ValidateDirectoryListing (System.String path, System.String searchPattern, System.Boolean& stop) [0x00000] in <filename unknown>:0 

  at System.IO.Directory.GetFileSystemEntries (System.String path, System.String searchPattern, FileAttributes mask, FileAttributes attrs) [0x00000] in <filename unknown>:0 

  at System.IO.Directory.GetDirectories (System.String path, System.String searchPattern) [0x00000] in <filename unknown>:0 

  at System.IO.Directory.GetDirectories (System.String path) [0x00000] in <filename unknown>:0 

  at UnrealBuildTool.AppleToolChainSettings.SelectSDK (System.String BaseSDKDir, System.String OSPrefix, System.String& PlatformSDKVersion, Boolean bVerbose) [0x00000] in <filename unknown>:0

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WARNING: Exception while generating include data for UE4Editor: Invalid SDK MacOSX.sdk, not found in /Library/Developer/CommandLineTools/Platforms/MacOSX.platform/Developer/SDKs

Generating data for project indexing... 0%@progress 'Generating data for project indexing...' 50%

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WARNING: Exception while generating include data for MyMobileTestProjectEditor: Invalid SDK MacOSX.sdk, not found in /Library/Developer/CommandLineTools/Platforms/MacOSX.platform/Developer/SDKs

Generating data for project indexing... 50%@progress 'Generating data for project indexing...' 100%

ERROR: UnrealBuildTool Exception: Invalid SDK MacOSX.sdk, not found in /Library/Developer/CommandLineTools/Platforms/MacOSX.platform/Developer/SDKs



대략 위와 같은 내용이다.


대충 읽어보니, XCode가 최신 버전이 아니란다.

그리고 XCode 관련 디렉토리를 찾을 수 없다고 한다.


난 아무 문제가 없는데..ㅜ



난 최신을 이용중이었다. 2018.09.11 기준 9.4.1 버전을 이용중이었다.







다만..


내 환경은 Homebrew를 설치한 환경이었고, 그래서 xcode의 cli를 순수하게 접근할 수 없었던 상태였다.


Homebrew 설치가 되어있음으로 인해서 다른 버전의 cli-xcode가 설치되어 있어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이다.


$ sudo xcode-select —reset


다시 디렉토리를 제대로 설정할 수 있는 명령이다.



위와 같이 실행했더니 바로 SDK를 제대로 찾아서 정상적으로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되었다.








문제 해결을 위해 참고한 페이지:

https://answers.unrealengine.com/questions/470427/i-cant-create-a-c-project-on-my-os-x.html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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